영화·예능 리뷰 전문 크리에이터 고몽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선정한 ‘올해 가장 사랑받은 채널’에 이름을 올렸다.
고몽은 지난 5일 개최된 유튜브 연말 시상식 ‘2025 Creator Club Year-End Celebration’에서 ‘Fan Favorite(팬 페이보릿)’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단순 조회수 지표를 넘어 한 해 동안 가장 긍정적인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팬들의 압도적인 참여를 이끌어낸 크리에이터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고몽 채널은 특유의 깊이 있는 작품 해석과 유머러스한 편집으로 뚜렷한 정체성을 구축해 왔다. 특히 2025년에는 분석 기반 리뷰에 더해 라이브 방송과 구독자 전용 콘텐츠를 강화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적극 확장했고, 이를 통해 시청자를 단순 소비자가 아닌 능동적 팬덤으로 이끄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혁신성, 대중성,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조코딩(The Innovator) ▲육식맨(The Iconic) ▲고재영(The Pioneer) ▲짤툰‧양띵 유튜브(The North Star) ▲피식대학(The All Rounder) ▲인생녹음중(The Empowered Voice) 등 유튜브 트렌드를 이끄는 최정상급 크리에이터들이 선정됐다. 고몽은 쟁쟁한 라인업 속에서 ‘팬덤의 지지’가 핵심인 ‘Fan Favorite’ 부문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고몽은 “이번 상은 2025년 한 해 동안 팬분들과 함께 만들어 낸 결과물”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이어 “2026년에는 기존 리뷰 형식을 넘어선 새로운 포맷과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시도로 팬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 가겠다”고 향후 포부를 밝혔다.
고몽 채널은 이번 수상을 기점으로 커뮤니티 활성화와 콘텐츠 포맷 다양화, 협업 기획, 오프라인 팬 이벤트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성장을 이어 갈 계획이다.
[사진 제공 = 스튜디오지지지]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