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BTS, 발매 전부터 기록 행진…스포티파이 사전 저장 200만 돌파

2026.01.22 오후 02:15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규 5집 ‘ARIRANG’이 발매 전부터 글로벌 음원 플랫폼에서 기록적인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21일(현지시간)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신보 ‘ARIRANG’은 ‘카운트다운 차트 글로벌’(Countdown Charts Global)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는 발매 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전 저장(Pre-save)된 작품을 집계하는 지표다.

‘ARIRANG’은 지난 16일 사전 저장을 시작한 지 이틀 만에 100만 회를 돌파했으며, 4일 차에는 200만 회를 넘어섰다. 특히 일간 단위 차트인 ‘톱 10 카운트다운’(Top 10 Countdowns)에서는 5일 연속 정상을 지켰다. 이는 컴백을 앞둔 브루노 마스(Bruno Mars), 찰리 XCX(Charli xcx) 등 팝스타들 사이에서 거둔 성과다.

현재 스포티파이 역대 최다 프리세이브 기록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보유한 약 600만 건이다. 방탄소년단의 신보 발매일이 약 두 달 가량 남은 점을 고려할 때, 이들이 해당 기록을 경신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는 3월 20일 발매되는 ‘ARIRANG’은 총 14곡으로 구성된다. 이번 앨범은 팀의 정체성과 그리움, 사랑이라는 보편적인 감정을 다룬 것으로 알려졌다. 방탄소년단은 신보 발매 이후인 4월 9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대규모 월드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사진=스포티파이]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