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5주차 써클차트에서 HUNTR/X, 카더가든, CORTIS(코르티스), NCT WISH 등이 각 부문별 1위를 차지하며 활약했다.
오늘(5일)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이번 차트(1월 25일~31일)에서는 글로벌 K-팝, 디지털, 앨범 등 주요 지표에서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고른 성과를 냈다.
글로벌K-pop차트에서는 'Golden'이 31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인 이 곡은 지난해 6월 공개 이후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글로벌 숏폼 플랫폼 내 커버 열풍이 차트 장기 집권의 주요 동력으로 분석된다.
카더가든은 2021년 발표한 '그대 작은 나의 세상이 되어'로 디지털차트 1위에 오르며 역주행에 성공했다. 최근 종영한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4'의 삽입곡으로 쓰이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재조명된 결과다. 발매 5년 만에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대중의 높은 관심도를 증명했다.
앨범 차트에서는 신인 CORTIS가 데뷔 앨범 'COLOR OUTSIDE THE LINES'로 20만 150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1위를 기록했다. 신인임에도 견조한 팬덤 화력을 과시했다는 평가다. 리테일 앨범차트는 NCT WISH의 'COLOR - The 3rd Mini Album'이 차지하며 대세감을 입증했다.
다운로드 차트 정상은 (여자)아이들의 'Mono'가 차지했으며, 소셜차트 3.0에서는 아일릿(ILLIT)이 6주 연속 1위를 유지했다. 한편, 5주차 글로벌K-pop차트에는 키키(KiiiKiii)의 '404 (New Era)'와 아이들의 'Mono'가 상위권에 새롭게 진입하며 신곡의 저력을 드러냈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