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中 ‘웨이보의 밤’ 수상…K팝 가수 중 유일

2026.02.06 오전 09:55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멤버 장하오가 중국 현지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추가했다.

장하오는 지난 5일 중국에서 열린 ‘웨이보의 밤(微博之夜)’에 참석해 ‘웨이보년도열도가수(微博年度热度歌手)’ 부문을 수상했다. 이 부문은 한 해 동안 웨이보 플랫폼 내에서 높은 화제성과 지표를 기록한 가수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특히 장하오는 올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가수 중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기록되며 현지 내 인기를 입증했다. 그는 시상식 참석 외에도 중국 절강TV ‘달려라’, 후난위성TV ‘안녕, 토요일’ 등 현지 주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 왔다.

장하오의 개인 활동뿐만 아니라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지표도 상승세다. 제로베이스원은 웨이보가 발표한 ‘해외 연예인 영향력 지수’에서 여러 차례 1위를 차지하며 중화권 내 탄탄한 팬덤을 확인시킨 바 있다.

최근에는 스페셜 리미티드 앨범 ‘리플로우(RE-FLOW)’를 발매해 한국, 중국, 일본 등 주요 음악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기세를 이어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서울 KSPO DOME에서 ‘2026 ZEROBASEONE WORLD TOUR 'HERE&NOW' ENCORE’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2025년부터 이어진 월드투어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앙코르 콘서트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해당 공연은 선예매 시작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공연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