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티즈(ATEEZ)가 미니 13집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월 21일 자)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미니 13집 '골든 아워 : 파트 4(GOLDEN HOUR : Part.4)'는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3위를 기록했다. 이는 발매 첫 주 미국 내 자체 최대 음반 판매량을 경신한 기록이다.
에이티즈는 '빌보드 200' 외에도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아티스트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3위에 랭크되며 상위권을 지켰다.
음원 차트에서도 세부 항목별 성적이 두드러졌다. 타이틀곡 '아드레날린(Adrenaline)'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와 '댄스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각각 1위에 올랐으며, '핫 댄스/팝 송즈' 차트 10위에 진입했다. 수록곡 '나사(NASA)'와 '고스트(Ghost)' 역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6일 공개된 '나사' 퍼포먼스 비디오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상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에이티즈는 이번 앨범을 통해 음반과 음원, 영상 부문 모두에서 안정적인 지표를 확인했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22일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아시아·호주 투어 '인 유어 판타지(IN YOUR FANTASY)'를 개최한다. 3월 멜버른, 시드니, 마닐라 등을 거쳐 4월 방콕까지 투어 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