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헬스플러스라이프 ‘발치 당일 식립하는 디지털 임플란트, 진행 과정은?’ 23일 방송

2018.06.21 오후 05:38
YTN PLUS와 ATA치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는 23일 ‘발치 당일 식립하는 디지털 임플란트, 진행 과정은?'편을 방송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오현근 ATA치과 원장이 출연해 ‘디지털 임플란트’에 관해 설명한다.

오 원장은 “기존 임플란트는 치아를 뽑은 뒤 3~6개월 정도 기다려야했는데 ‘디지털 임플란트’는 컴퓨터상으로 미리 임플란트 식립 위치, 각도 등을 분석해 발치 당일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다”고 말한다.

또 “시간이 부족하거나 치아 개수가 부족해서 빨리 회복해야 하는 분들에게 권하지만 당일 임플란트가 모든 경우에 가능한 것은 아니다”라며 “염증이 너무 심한 경우는 시술이 힘들 수 있고 잇몸뼈가 약한 부위는 피해야 하는 등 잇몸과 잇몸뼈, 전반적인 구강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생활 속 의학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헬스플러스라이프'는 YTN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50분에 첫 방송이 나가며 일요일 오전 2시 50분에 재방송된다. YTN사이언스에서도 매주 일요일과 그 다음 주 월요일 오전 9시 50분, 오후 9시 50분에 차례로 방송된다. YTN라이프, YTN WORLD 등 계열 방송에서도 같은 내용이 방송된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