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AGF 2024] 메인 스폰서 ‘명조:워더링 웨이브' 대형 부스로 시선 사로잡아

2024.12.07 오후 06:43
신흥 서브컬처 게임 강자로 떠오른 게임 '명조:워더링 웨이브' 개발사이자 AGF 2024 메인 스폰서인 '쿠로게임즈'가 국내에서 진행하였던 오프라인 행사 중 최대규모로 AGF 2024에 참가하였다.

메인스폰서답게 AGF2024 중 가장 큰 규모의 부스를 자랑하며 입장 시 정면으로 보이는 위치에 자리하여 관람객의 눈길을 제일 먼저 사로잡았다.



메인 무대에선 성우 토크쇼, 명조 OST 콘서트 등이 펼쳐진다. 특히 무대 이벤트 중 인기 프로그램인 코스프레 쇼케이스는 사전에 참가자를 모집하였고, 선정된 유저가 직접 코스프레를 하여 쇼케이스를 열어 그 의미가 깊다.

행사장에는 미니게임, 2차 창장물 전시장, 포토존, 굿즈샵등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AMD와 협업해 제작한 PC와 그래픽 카드도 판매하고 있다. 또한 'GS25'와 협업 이벤트 일환으로 편의점 컨셉의 띵조 미식회를 마련하였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쿠로게임즈가 AGF 2024 메인스폰서로 참가하게 된 계기와 앞으로 계획을 들어보기 위해 명조:워더링 웨이브에 퍼블리싱 총괄을 맡고있는 '켄'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다음은 켄과 일문일답.


쿠로게임즈의 '명조 : 워더링 웨이브 퍼블리싱 총괄 '켄'

- AGF 2024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게 된 계기는?
(켄) AGF는 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서브컬쳐 행사다. 우리는 이 행사에 보다 깊이 있게 참여하여 명조를 플레이해 주시는 방랑자(유저 애칭) 여러분들께서 행사 기간 동안 명조에 대한 소속감을 느끼실 수 있도록, 또한 많은 서브컬쳐 유저분들께서 명조 IP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AGF 2024 에 메인 스폰서를 참여하기로 결정하였다.

- 명조를 즐기고 계시는 방랑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켄) 지난 일 년간 보내 주신 한국 유저 여러분들의 포용과 성원에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우리 제작팀 또한 아직 부족한 점과 개선해야 할 사안이 많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공개될 2.0 업데이트와 후속 버전에서도 여러분과 함께하며 더욱 나아진 모습을 보여 드리도록 노력하겠다.

- 앞으로 명조의 계획은?
(켄) 25년 찾아올 신규 업데이트에서는 방랑자 여러분께 새로운 세상과 컨텐츠를 보여 드리고, 또한 더욱 높은 퀄리티의 오프라인 이벤트와 지속적인 IP 협력을 진행하여 '명조'라는 IP가 앞으로도 여러분 삶 속에서 진정으로 함께할 수 있는 존재가 될 수 있게끔 노력을 기울이겠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