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덴마크 현지 경찰에 체포된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에 대해 현지 법원이 구금 기간을 오는 30일까지 4주 연장했습니다. 체포 직후 아이와 함께 있게 해주면 언제든 귀국하겠다고 말했던 정 씨는 법원의 구금 연장 결정에 항소하기로 했습니다.
■ 정유라 씨에게 학점 특혜를 준 혐의로 소설 영원한 제국의 저자 류철균 이화여대 교수가 구속됐습니다. 류 교수 구속으로 정유라 씨 관련 특검 수사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 박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의 첫 변론이 오늘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열립니다. 국회 측과 박 대통령 측이 본격적으로 쟁점을 다투게 되며, 박 대통령은 참석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친박계를 향한 인적 청산 요구 이후 이정현 전 새누리당 대표가 모든 책임을 지겠다며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와 국민의당은 호남 민심 잡기와 야권 통합을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ICBM, 즉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이 마지막 단계라고 밝힌 가운데 북핵 저지가 차기 트럼프 정부의 최우선 과제가 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 오늘 전국이 맑겠지만, 아침에는 영하권 반짝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오전까지 짙어지겠지만, 오후부터는 점차 약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