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YTN 실시간뉴스] 與대표 후보윤곽...'김병준 비대위' 첫 인선

2018.07.19 오후 06:02
■ 법원이 '세월호 참사'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인정하고 '유족들에게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유족들이 국가와 '청해진 해운'을 상대로 낸 소송에서 법원은 희생자 1명당 위자료 2억 원, 친부모에겐 '4천만 원'씩 지급하라고 판결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해병대 헬기 마린온 추락사고 순직장병들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사고원인을 신속하게 규명하는 것이 중요하며 유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에 불법 정치자금을 전달한 혐의를 받는, 드루킹 최측근 도 모 변호사의 구속여부가 오늘 밤 결정됩니다. 도 변호사가 구속되면 정치권을 향한 특검 수사에도 한층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 서울 화곡동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11개월 영아 사망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보육교사 김 모 씨를 긴급체포했습니다. 김 씨는 아이를 재우는 과정에서 이불을 씌우고 몸을 누르는 등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차기 민주당 '당 대표 경선'에 박범계, 김진표, 송영길 의원에 이어 최재성, 김두관 의원도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자유한국당 김병준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은 사무총장에 김용태, 비서실장에 홍철호 의원을 각각 임명하는 등 취임 후 첫 인선을 단행했습니다.

■ 최저임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편의점주들이 가맹 본부에 가맹비 인하를 위한 협의를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편의점 가맹본부와 신용카드사들은 조건을 바꾸거나 수수료를 인하할 '여력'이 없다며 반발했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