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YTN 실시간뉴스] 헌정사상 첫 탄핵안 가결...대통령실 '격앙'

2023.02.09 오전 06:57
■ 튀르키예·시리아 강진 사망자가 계속 늘어나면서 만2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각국 구호팀이 현지에 속속 도착해 구조활동에 힘을 보태고 있지만, 도로가 끊기고 인력과 장비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북한이 어젯밤 인민군 창건일을 맞아 대규모 열병식을 개최했습니다. 통상적으로 열병식에서 신형 무기체계를 공개해왔던 만큼 새 전략무기를 선보였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민주당을 비롯한 야 3당이 공동 발의한 이상민 행안부 장관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했습니다. 국무위원이 탄핵 소추된 건 헌정사상 처음으로, 대통령실은 의회주의 포기라고 비판했습니다.

■ 곽상도 전 의원이 대장동 일당에게서 아들 성과금 명목으로 받은 50억 원은 뇌물로 볼 수 없다는 1심 판단이 나왔습니다. 이른바 '50억 클럽' 핵심인 권순일 전 대법관 등 다른 인물들에 대한 수사가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배우 유아인 씨가 향정신성의약품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소속사는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고, 문제가 되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소명하겠다 밝혔습니다.

■ 교차로를 달리던 음주 차량이 신호등을 들이받는가 하면, 변압기를 들이받아 일대 상가에 전기 공급이 끊기기도 했습니다. 고속도로 갓길에서 안전조치를 하던 도로공사 직원이 갑자기 돌진한 차량에 크게 다쳤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