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YTN 실시간뉴스] "353건 채용비리...58명 부정합격 의혹"

2023.09.11 오후 05:52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용열차를 타고 북동 국경 쪽으로 이동 중인 거로 알려졌습니다. 모레쯤 북러 정상회담이 열릴 거란 전망이 나옵니다.

■ 국민권익위원회가 최근 7년간 선관위 경력채용 사례를 전수조사한 결과, 채용비리 353건을 적발했습니다. 부정합격 의혹자는 58명 추가 확인돼, 이를 포함해 312건을 검찰에 수사 의뢰했습니다.

■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과 관련해 내일 오후 다시 검찰에 출석합니다. 앞선 조사가 파행한 데다 단식으로 건강이 나빠지면서 추석 전에 구속 영장을 청구하려던 검찰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 허위 인터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을 재소환했습니다. 여당은 1급 살인죄에 해당하는 공작이라고 목소리를 높였고, 민주당은 정국 타개를 위한 물타기라고 맞섰습니다.

■ 모로코 강진으로 지금까지 2천백 명 넘게 숨지고 2천4백여 명이 다쳤습니다. 각국의 지원이 잇따르는 가운데, 당국의 소극적인 대처에 대한 주민 원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 경기 의왕시 송수관 공사장에서 작업자 2명이 토사에 매몰돼 숨졌습니다. 충남 서천화력발전소에서는 고압 증기 배관이 파열되면서 1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습니다. 당국은 현장 안전수칙 위반 여부 등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