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일 금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국민의힘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 오늘(23일) 공식 출범합니다.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리는 창당대회에선 최선임급 당직자가 대표로 선출될 예정인데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다른 당'의 인사 자격으로 참석합니다.
앞서 한 위원장은 비례 정당은 민주당에 대응하기 위한 도구일 뿐이라며, 국민의힘 이름으로 비례대표 후보를 제시하는 것과 다르지 않은 결과를 내도록 운영될 거라고 밝혔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은 경선 없이 바로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는 전략공천 대상자를 추가로 발표합니다.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오늘(23일) 회의를 열고, 영입 인재를 포함한 전략공천 후보와 전략 지역 경선 대상 등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번 발표에선 특히, '친문 핵심'으로 꼽히는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서울 중·성동갑 지역 공천 여부 등이 포함될지 주목됩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차관급 인사를 전면 교체합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YTN에 과기부 1차관과 2차관, 3차관 격인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을 '인적 쇄신' 차원에서 모두 교체하기로 했다면서, 이르면 오늘(23일) 후임자를 발표한다고 말했습니다.
##
한미 대기질 공동 조사를 위해 오늘(23일)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 대형 관측기가 수도권 상공을 매우 낮은 고도에서 비행할 예정입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나사의 관측기(DC-8)가 오늘(23일) 오전 10시쯤 경기 오산 공군기지에서 이륙해 성남 서울공항, 서울 고려대와 연세대, 김포국제공항과 인천을 차례로 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