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YTN 실시간뉴스] '성범죄 변호' 사퇴...'친명' 한민수 공천

2024.03.22 오후 01:43
■ 성범죄자 변호 이력 논란에 휩싸인 조수진 후보가 오늘 새벽 자진 사퇴하자 더불어민주당은 강북을 후보에 친명계 한민수 대변인을 공천했습니다. 해당 지역구 현역인 박용진 의원은 결국 배제됐습니다.

■ 부임 11일 만에 이종섭 대사가 귀국한 이후 국민의힘은 공이 이제 민주당과 공수처로 넘어갔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민주당은 대통령실이 이 대사 출국에 대해 냈던 입장에 허위 사실이 있다면서 공수처에 추가로 고발장을 냈습니다.

■ 입시 비리 혐의로 기소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의 딸 조민 씨가 1심에서 벌금 천만 원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입시 공정성을 저해했지만, 다른 소송을 취하하며 입학 취소를 받아들인 점을 고려했다고 밝혔습니다.

■ 치솟은 과일 물가 안정을 위해 직수입 바나나와 오렌지 공급이 시작된 가운데 직수입 과일이 11가지로 늘어납니다. 정부는 한돈과 한우 할인행사도 이번 달까지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공기호흡기 가운데 이상현상이 적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미 만 6천 개를 교체하기로 했는데, 이상현상 제품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YTN이 단독 보도합니다.

■ 오후부터 전국에 봄비가 내리고 밤사이 황사가 섞인 흙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기후변화로 개화 시기는 앞당겨졌지만, 최근 꽃샘추위로 전국 곳곳 축제장에는 아직 꽃이 피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


[반론보도] 소방관 공기호흡기 불량 보도 관련

YTN은 지난 2024년 3월 22일과 4월 3일 기사에서 소방관 공기호흡기 제품관련 불량이 확인되었고, 제조사는 3년 전에도 동일 사유로 제품을 리콜한 전력이 있다는 보도를 한 바 있 습니다.

그러나 지난 3월 29일 소방청을 비롯한 5개 관련기관과 제조사가 실시한 합동점검에서, 제품의 결함이나 불량이 아니라 관리상의 문제로 수분의 일시적 동결 현상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제조사 측은 "3년 전에도 제품 결함에 따른 리콜이 아니라 자체적으로 제품의 부품을 보완한 것이다"라고 알려왔습니다.

이 보도는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