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4개 지역구마다 현재 1위 후보의 정당 색을 칠한 지도입니다. 현재까지 파란색, 더불어민주당이 더 넓은 면적을 차지하면서 앞서가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158석, 국민의힘이 92곳에서 1위 후보를 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시각 개표 상황을 기준으로 권역별 판세도 한번 훑어보겠습니다. 먼저 전체 의석의 절반 가까이 달린 최대 격전지 수도권이고요. 서울, 경기, 인천에서 122석이 달려 있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현재 더불어민주당 98곳 그리고 국민의힘 23곳, 개혁신당 1곳에서 1위 후보를 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요동치는 중원 민심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시각 기준으로는 역시 파란색, 더불어민주당 쪽으로 좀 더 기울어져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22곳, 국민의힘이 5곳, 새로운미래가 1곳입니다.
이번에 보실 지역은 호남권입니다. 광주전남전북의 28석이 달려 있는 곳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파란색이 모두 다 칠해졌습니다. 더불어민주당 28곳에서 1위 후보 현재까지 내고 있습니다.
경북권입니다. 대구와 경북 25석이 걸려 있는데 국민의힘 빨간색으로 모두 칠해져 있습니다. 25곳 모두 국민의힘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판세 보고 계십니다. 경남권은 부산, 울산, 경남 40석이 걸려 있고요. 빨간색이 조금 더 많이 보이는 상황입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국민의힘 33곳, 더불어민주당 6곳, 그리고 기타무소속 1곳에서 현재 1위를 내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이 시각 1위 후보를 기준으로 판세 알아보고 있습니다. 강원제주권입니다. 모두 11석인데요. 국민의힘이 6석, 더불어민주당이 5석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