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현장영상+] 정청래 "불법적 부동산 투기 세력 패가망신 각오해야"

2026.02.09 오전 09:36
[앵커]
더불어민주당이 2차 종합특검 후보자 추천 문제와 합당 등으로 어수선합니다.

최고위원회의 현장, 연결합니다.

[정청래 /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정부는 부동산 투기와의 전쟁에서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부동산감독원 설치법을 가장 빠른 시일 안에 통과시키겠습니다.

부동산감독원이 설치되면금융감독원에서 금융거래 실태를 감독하듯이 부동산 시장의 구조적인 문제인 가격 급등과 급락, 불공정 거래의 관행을 바로잡고 상시적인 부동산 시장의 현황을 모니터링하며 불법적인 가격 담합, 호가 부풀리기 등도 단속 대상이 될 것입니다.

부동산 거래를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해 실거래 신고자료, 등기, 대출, 세금 정보 등을 연계해서 분석해서 단기간 반복 매매, 고가 편중 거래 등 수상한 거래를 조기에 포착해 엄중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불법, 편법 거래에 대한 엄정한 감독을 통해 실수요자를 보호하고 시장의 신뢰를 회복시키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앞으로 불법적인 부동산 투기 세력은 꿈도 꾸지 마시기 바랍니다.

불법적인 부동산 투기 세력, 불법이 확인되면 패가망신도 각오해야 할 것입니다.

이재명 정부는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

이전의 정부와는 다른 부동산 정책으로 부동산 안정 대책, 집값 안정을 반드시 일궈내겠습니다.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할 2월 임시국회 입법 전략도 구체화했습니다.

아동수당법과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법 등 시급한 민생법안 처리에 당의 역량을 총동원하겠습니다.

지금껏 그래왔듯당정청은 한몸으로 움직이겠습니다.

변함없는 원팀 정신으로 대한민국의 대도약을 힘차게 견인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대정부 질문은 이재명 정부의 저력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지난 8개월 이재명 정부는 내란의 혼란을 극복하고 대한민국을 정상화하는 데 매진해 왔습니다.

헌정질서 회복, 당당한 외교 복귀, 코스피 5000돌파와 내수 활성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민주당은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든든하게 뒷받침하며 미완의 내란 청산을 매듭짓고 민생 경제를 회복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대장동 50억 클럽, 곽상도 전 의원 부자 뇌물수수 혐의에 무죄를 안겨준 재판부는 정말 국민 앞에 떳떳합니까?

사법부에서 계속 이런 짓을 하니 사법부가 불신을 받고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실세 국회의원 아버지가 없었다면 일개 회사 6년 차 대리에 불과했던 곽상도 의원의 전 아들이 퇴직금 명목으로 50억 원을 받을 수 있었겠습니까?

이것이 무죄입니까?

재판부는 이제 뇌물은 퇴직금으로 달라는 국민의 분노를 직시해야 합니다.

사법 신뢰를 스스로 무너뜨린 상황에 무거운 책임을 느껴야 합니다.

검찰도 마찬가지입니다.

곽상도 전 의원의 50억 범죄 수익 은닉 혐의는 공소권 남용을 이유로 공소 기각되었습니다.

검사 출신에 민정수석까지 했던 거물 전관인 곽 의원에게 부실수사, 부실기소로 혹시 퇴로를 마련해 준 것 아닙니까?

설령 아니라고 하더라도 무능한 검찰이라는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이러니 검찰 개혁, 사법 개혁 하자는 겁니다.

민주당은 2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법왜곡죄 재판소원 등 사법 개혁을 완수하겠습니다.

검찰개혁도 차질 없이 준비하겠습니다.

법이 평범한 국민이 아닌 강자, 권력자의 편에 서는 비정상을 반드시 바로잡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