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예상대로 15개월 만에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하지만 연준은 금리 인상 중단은 아니라며 올해 안에 0.5%포인트 추가 인상을 예고했습니다.
■ 주식시장에서 5개 종목이 일제히 폭락하는 사태가 또 발생했습니다. 금융당국은 오늘부터 해당 종목들의 매매거래를 정지하고 불공정거래 여부에 대한 긴급 점검에 나섰습니다.
■ 싱하이밍 중국 대사의 발언으로 한중 외교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민주당 의원 5명이 중국 정부 초청으로 베이징을 방문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오늘 7명이 추가로 방문하는데 국민의힘은 굴욕 외교라며 맹공을 퍼부었습니다.
■ 지난 2월 정찰 풍선 사태로 전격 연기했던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의 중국 방문이 4개월 만에 재성사됐습니다. 오는 18일부터 이틀동안 베이징에서 중국 고위 관계자들을 만날 예정인데, 미 국무장관의 방중은 지난 2018년 이후 4년 8개월만입니다.
■ 어젯밤 서울 신월동에 있는 3층짜리 다세대 주택에서 불이나 7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에 있는 2층짜리 청년몰에서도 불이 나 4시간 40여 분 만에 꺼졌습니다.
■ 오늘도 대기가 불안정해 천둥, 번개와 돌풍, 우박을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에는 서울이 28도, 광주 29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한 초여름 더위를 보이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