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미리보는 오늘] 추석 앞두고 전국 마트에서 한우 '반값' 할인

앵커리포트 2024.09.02 오전 05:25
9월 2일 월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

추석을 앞두고 전국 마트에서 한우 반값 할인 행사가 열립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전국 대형마트와 농축협 하나로마트, 주요 온라인몰 등 천6백여 곳에서 한우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할인 품목은 등심과 양지 등으로, 1++(투플러스) 등급에서 2등급까지 판매합니다.

---

오늘(2일)부터 18일까지 서울 60개 전통시장에서 추석 성수품과 농축산물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또, 30일까지 '배달의 민족'과 '놀러와요 시장' '네이버 동네시장' 등 5대 온라인 배달 플랫폼에서 49개 전통시장 상품을 최대 30% 싸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

정부가 오늘(2일)부터 응급실 현황 관련 일일 브리핑을 진행합니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YTN과 통화에서 국민이 불안해하는 만큼, 전국 응급실 현황과 환자 수를 비롯한 응급실 이용 정보 등에 대한 범정부 일일 브리핑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리핑은 보건복지부를 중심으로 행정안전부, 소방청 등이 함께할 것이라며, 텔레비전 생방송 등을 통해 국민에게 소상하게 정보를 전달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대상을 확대한 '제4차 전기요금 특별지원사업'의 접수를 오늘(2일)부터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기요금 지원 대상은 기존 연 매출 6천만 원 이하의 소상공인에서 연 매출 1억4백만 원 미만의 소상공인으로 확대됐으며, 지원 금액은 최대 20만 원입니다.

상반기 1∼3차 신청자 중 매출액 기준 초과로 지원받지 못한 소상공인은 이번에 확대된 기준을 충족할 경우 별도 신청 없이 전기요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미리 보는 오늘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