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YTN 실시간뉴스] 내일 탄핵 첫 변론..."최대한 빨리 진행"

2017.01.02 오전 06:00
■ 직무정지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출입기자단과 신년 인사회를 열고 '세월호 7시간' 등 의혹을 적극 반박했습니다. 세월호 참사 때 미용 시술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삼성 합병 찬성은 국민연금의 정책적 판단이라고 밝혔습니다.

■ 헌법재판소가 내일부터 헌정 사상 두 번째인 대통령 탄핵심판 변론을 시작합니다. 박한철 헌재 소장은 탄핵 심판을 최대한 빨리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 박영수 특검팀이 이번 주 삼성 핵심 관계자들과 함께 조윤선 문체부 장관을 소환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오늘은 송광용 전 교육문화수석 비서관을 소환해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에 대해 조사를 벌입니다.

■ 소설가 이인화로 유명한 이화여대 류철균 교수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특검팀은 최순실 씨 딸 정유라 씨에게 학점 특혜를 준 혐의로 류 교수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 새해 첫날을 맞아 여야 지도부가 일제히 현충원을 참배하고 집권 의지를 다졌습니다. 현충원을 찾은 이명박 전 대통령은 연초에 새누리당을 탈당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뒤 점차 개겠고, 중국발 스모그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방의 미세먼지농도가 '주의' 수준까지 치솟겠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