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기존에 알려진 최순실 태블릿PC 외에 또 다른 태블릿을 최 씨의 조카 장시호 씨 측으로부터 확보했습니다. 삼성 지원금 수수 관련 여러 개의 이메일과 수석비서관 회의 자료 등이 무더기로 발견됐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 측이 '세월호 7시간 행적'에 대한 답변서를 헌법재판소에 제출했습니다. 헌재는 답변서에 대통령의 지시 사항이 기재돼 있지만 최초 인지 시점 등이 나오지 않는 등 내용이 부실하다며 보완을 요구했습니다.
■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의 공개 변론에 최순실 씨 등 주요 증인이 모두 출석하지 않았습니다. 헌재는 오늘 안 나온 최 씨와 안종범 전 수석, 정호성 전 비서관을 다음 주 다시 부르기로 했습니다.
■ 중국 당국이 최근 한국산 화장품을 무더기로 수입 금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드 배치와 관련한 중국의 보복 조치가 대표적인 수출 상품인 화장품으로 확대되고 있는 양상이어서 파장이 예상됩니다.
■ 제주 철새 도래지에서 고병원성 AI 의심 바이러스가 검출됐습니다. 제주도는 철새도래지에 이동통제초소를 설치해 외부인 출입을 통제하고 검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경기와 강원 북부에 새해 첫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울은 오후에도 0도 안팎에 머물고 있습니다. 내일 아침엔 중부 내륙 곳곳의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지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