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YTN 실시간뉴스] 특검 "자백 강요 사실무근...철저 수사"

2017.01.25 오후 03:56
■ 소환에 불응하며 구치소에서 버텨오던 최순실 씨가 오늘 오전 특검에 강제 소환됐습니다. 최 씨는 출석에 앞서 기자들에게 특검이 자백을 강요하고 있으며, 민주주의 특검이 아니라고 강하게 항의했습니다.

■ 최순실 씨의 자백 강요 주장에 대해 특검팀은 사실무근이라며 철저한 수사를 다짐했습니다. 최 씨가 묵비권을 행사하더라도 조사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심판을 진행하는 박한철 헌법재판소장이 3월 13일까지는 이 사건의 최종 결정이 선고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 대리인단은 박 소장의 발언에 충격받았다면서 즉각 항의했습니다.

■ 헌재의 탄핵심판 변론에 출석한 유진룡 전 문체부 장관이 이른바 "찍어내기 인사가 있었다"고 폭로했습니다. 또 정부에 비판적인 예술인들을 포용하겠다던 대통령의 약속은 김기춘 전 실장 임명 이후 지켜지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여권 의원들과 만나 정당에 들어가지 않고 독자적으로 움직이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를 방문해 대권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이태원 살인사건'의 진범, 아더 존 패터슨에게 대법원이 징역 20년형을 확정했습니다. 이로써 사건은 20년 만에 종결되게 됐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