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YTN 실시간뉴스] 제 98주년 3·1절...기념식 등 다양한 행사

2017.03.01 오전 08:55
■ 제98주년 삼일절을 맞아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기념식이, 서울 보신각에서는 타종행사가 열리는 등 다양한 기념행사가 이어집니다.

■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 결정이 임박한 가운데 휴일인 오늘 서울 도심에서는 탄핵 찬반 단체의 대규모 집회가 열립니다. 양측 모두 청와대 방향으로 행진할 예정이어서 충돌이 우려됩니다

■ 탄핵심판 결정을 위해 평의를 시작한 헌법재판소의 일부 재판관들은 휴일인 오늘도 선고 절차를 준비합니다.

■ 90일간의 수사를 마무리한 박영수 특검팀은 오는 6일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세월호 7시간 의혹과 최 씨 일가 재산 형성과 관련한 내용도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김정남을 암살한 혐의로 체포된 용의자 3명이 이번 주 재판에 넘겨질 예정인 가운데 하미디 말레이시아 부총리는 용의자들이 두 달 전부터 암살 작전을 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 윤병세 외교부 장관이 스위스 제네바 군축회의에서 김정남 암살을 계기로 북한의 화학무기 위협이 현실화하고 있다며 국제사회의 단호한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 오늘 새벽 피지로 향하던 대한항공 여객기가 유압장치 이상으로 인천공항에 비상 착륙했습니다.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삼일절 휴일인 오늘은 전국이 차차 흐려져 저녁에 수도권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비가 내린 뒤 모레 금요일부터 꽃샘추위가 찾아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