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YTN 실시간뉴스] 재판관 회의 진행...선고일 발표 임박

2017.03.08 오후 04:02
■ 헌법재판소가 오늘 오후 재판관 전원이 참석하는 평의를 열어 대통령 탄핵심판 막바지 심리를 이어갔습니다. 선고일이 오늘 확정될 전망인 가운데 오는 10일이나 13일로 정해질 것이란 관측이 우세합니다.

■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한반도 사드 배치에 결연히 반대한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사드의 관측 범위는 한반도를 훨씬 넘어선다면서 중국의 안보 이익을 침해한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범여권은 사드를 하루라도 빨리 배치 완료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야권은 국민을 속이고 민주주의 절차를 위반한 '알박기 배치'라고 규탄하는 등 사드를 둘러싼 정치권 갈등도 커지고 있습니다.

■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이 아버지가 암살된 이후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김한솔은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에서 자신의 아버지 김정남은 살해됐으며 현재 가족과 함께 안전한 곳에 대피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오늘 밤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회의를 엽니다. 북한 규탄 성명 채택과 대북 제재 이행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 만취 상태로 술집 종업원을 때린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셋째 아들 김동선 씨가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풀려났습니다. 재판부는 혐의가 모두 유죄로 인정된다며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했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