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제보영상] 지진 진동 고스란히 포착...충북 괴산 지진 당시 상황

2022.10.29 오전 09:58
오늘 아침 충청북도 괴산군에서 규모 3.5 지진을 시작으로 지진이 잇따라 발생했습니다

YTN으로 시청자분들이 제보영상도 보내주셨습니다.

영상 보면서 관련 내용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영상입니다.

기차 안에서 영상이 찍힌 것으로 보이는데요.

익명의 제보자가 YTN으로 영상을 보내주셨습니다.

기차를 타고 가시던 중에 괴산군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의 여파로 30km 이상 서행 운전 중입니다라고 기차 안에서 방송이 나왔고요.

이후에 해당 열차 그리고 후속 열차 또 맞은편 선로에서 운행 중이던 열차까지 모두 서행이 진행됐다고 합니다.

코레일 측은 지진 직후 진앙 지점 반경 50km 내 열차들을 정차시키거나 또 시속 30km 이하로 서행 조치를 했고 지금은 정상 운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에는 충북 괴산군 괴산읍의 한 주택 마당의 CCTV 화면을 제보영상으로 만나보겠습니다.

오늘 아침 8시 27분 괴산군에서 지진이 발생했는데 진앙에서 가까운 한 주택 마당 CCTV에도 지진으로 인한 진동이 고스란히 포착되고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것처럼 CCTV 화면이 흔들리는 것을 함께 보실 수가 있고요.

당시 이 주택 마당에는 할머니 한 분이 계셨는데 다행히 다치는 일은 없었다고 합니다.

다음 영상 보겠습니다.

이번 영상도 비슷합니다.

괴산군 감물면 광전리에서 시청자 장윤성 님께서 보내주신 제보 영상인데요.

CCTV 화면이 흔들리는 모습 보실 수가 있죠.

집에 다행히 아무도 없어서 다친 사람도 없다고 제보를 해 주셨는데 지진 속보가 난 것을 보고 우리 집 상태가 어떤지 CCTV를 확인해 보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흔들리는 모습이 보였다고 하고요.

CCTV가 두 대가 설치돼 있는데 한 대는 지진의 영향으로 고장난 것으로 보인다라고 장윤성 씨가 메시지를 남겨주셨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