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YTN 실시간뉴스] 인천 편의점주 살해 후 도주 30대 공개수배

2023.02.09 오후 05:47
■ 북한이 어제 열린 군 창건 75주년 기념 열병식을 공개했습니다.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무기체계가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김정은 위원장과 딸이 함께 주석단에 있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 어젯밤 30대 남성이 인천 계양구에 있는 편의점에서 점주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뒤 도주했습니다. 범행 뒤 전자발찌를 끊고 택시를 이용한 점을 확인한 경찰은 이 남성을 공개수배했습니다.

■ 어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 의결서가 헌법재판소에 제출됐습니다. 검사 역할을 맡게 된 김도읍 법사위원장은 여당 소속이라 소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는 야권 우려에 자신이 개입할 여지가 별로 없다면서 헌재의 신속한 판단을 촉구했습니다.

■ 튀르키예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만5천 명을 넘어서 2011년 동일본 대지진 이후 최악의 인명피해를 내고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인명 구조의 골든 타임으로 여겨지는 시간이 지나면서 더딘 구조작업에 대한 비판의 목소로도 커지고 있습니다.

■ 허위로 뇌전증 진단을 받아 현역 군 복무를 피한 혐의를 받는 프로스포츠 선수와 영화배우 등 47명이 무더기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뇌파검사에서 이상이 없어도 뇌전증 진단이 가능하고 치료 내역이 있으면 현역 군 복무를 피할 수 있다는 점을 주로 악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카트 손상 등으로 새 신용카드를 발급받더라도 기존 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은 그대로 남아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 이런 기존 카드를 이용해 부정 결재한 사례가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