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트럼프 "가을 학기 개교하지 않으면 자금 지원 중단"

2020.07.09 오전 02:2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코로나19 사태로 문을 닫은 학교들이 가을 학기를 맞아 개교하지 않으면 자금 지원을 중단할 수도 있다고 압박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각 8일 트위터 계정에 글을 올려 "독일,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그리고 많은 다른 나라에서 학교는 문제없이 열려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특히 "민주당원들은 11월 선거 전에 미국 학교가 문을 열면 정치적으로 그들에게 나쁠 것으로 생각하지만, 아이들과 가족들에게는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문을 열지 않는다면 자금 지원을 끊을 수도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른 트윗에선 "개교를 위한 질병통제예방센터, CDC의 매우 힘들고 비용이 많이 드는 지침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며 "그들은 학교들이 문을 열기를 원하지만 학교에 매우 비현실적인 일을 하도록 요구하고 있다며 그들을 만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가을에 미국 학교가 개교하도록 압력을 가해온 트럼프 대통령이 개교하지 않는 학교에 대한 연방 정부의 자금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위협했다"며 다만 "대통령이 어떤 구체적인 지원을 염두에 두고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다"고 전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또 미국 헌법에 따라 주 정부가 초·중등 교육을 담당하지만, 연방 정부는 일부 보충적 지원을 제공한다고 덧붙였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