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5월 10일 취임식에 맞춰 집무실을 용산 국방부 청사로 이전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청와대가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신구 권력이 정면 충돌하는 양상인데 정치권의 공방도 고조되고 있습니다.
■ 본격 활동에 들어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이번 달 부처 업무보고를 마무리하고 취임식 전인 5월 초 국정과제를 확정해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전경련 등 경제 6단체장과 만난 윤석열 당선인은 규제 개혁을 강조했습니다.
■ 오늘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30만 명대 중반으로 예상됩니다. 방역 당국은 오미크론 변이보다 전파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스텔스 오미크론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며 유행 정점이 지연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중심가에 포격을 가해 적어도 8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대부분 전선에서 교착상태에 빠진 가운데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의 최후통첩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지난해 3월 보강공사를 마친 서울 성산대교 남단에서 무더기로 균열이 생긴 사실이 YTN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콘크리트 피로도 시험 등 공사 자재에 대한 성능시험조차 제대로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승객과 승무원 132명을 태운 중국 동방항공 여객기가 어제 오후 중국 남부지역 산속에 추락했습니다. 아직 인명피해 상황이 전해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주중 한국대사관 측은 현재까지 한국인 탑승객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