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YTN 실시간뉴스] 키이우 포격 8명 사망...'최후통첩' 거부

2022.03.22 오전 05:23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5월 10일 취임식에 맞춰 집무실을 용산 국방부 청사로 이전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청와대가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신구 권력이 정면 충돌하는 양상인데 정치권의 공방도 고조되고 있습니다.

■ 본격 활동에 들어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이번 달 부처 업무보고를 마무리하고 취임식 전인 5월 초 국정과제를 확정해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전경련 등 경제 6단체장과 만난 윤석열 당선인은 규제 개혁을 강조했습니다.

■ 오늘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30만 명대 중반으로 예상됩니다. 방역 당국은 오미크론 변이보다 전파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스텔스 오미크론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며 유행 정점이 지연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중심가에 포격을 가해 적어도 8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대부분 전선에서 교착상태에 빠진 가운데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의 최후통첩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지난해 3월 보강공사를 마친 서울 성산대교 남단에서 무더기로 균열이 생긴 사실이 YTN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콘크리트 피로도 시험 등 공사 자재에 대한 성능시험조차 제대로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승객과 승무원 132명을 태운 중국 동방항공 여객기가 어제 오후 중국 남부지역 산속에 추락했습니다. 아직 인명피해 상황이 전해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주중 한국대사관 측은 현재까지 한국인 탑승객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