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배우 송강호·박정민이 국내에서 처음 배구를 소재로 한 코미디 영화로 돌아옵니다.
최근 한국 영화들 흥행 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새로운 바람이 불지 관심입니다.
이번 주 볼만한 영화와 OTT 시리즈, 김승환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 영화 '1승' (4일 개봉)
최약체 여자 배구팀이 단 1승을 목표로 하는, 한국 영화 최초로 배구를 다룬 영화입니다.
이겨본 적 없는 배구 감독으로 분한 배우 송강호가 오랜만에 유쾌한 연기로 돌아왔습니다.
[송강호 / 영화 '1승' 주연 : 연말이다 보니까 힘들 게 한 해를 보내신 관객들이 기분 좋게 극장 문을 나설 수 있는, 환한, 박하사탕 같은 그런 느낌….]
1승만 하면 20억을 주겠다고 제안하는 재벌 2세 구단주 역할의 박정민도 특유의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입니다.
[박정민 / 영화 '1승' 주연 : 괴짜 구단주가 들어오면서 변수들이 생기면서 진행되는 거라서 그런 부분들이 기존의 스포츠 영화들하고는 조금 달랐던 것 같고….]
■ 영화 '소방관' (4일 개봉)
지난 2001년 서울 홍제동 화재 참사를 스크린으로 옮겨 놓은 작품입니다.
화재 현장의 긴박함 속에서 소방관들의 고군분투를 통해 안타까운 사연을 담담하게 풀어나갑니다.
[주 원 / 영화 '소방관' 주연 : 크게는 소방관 분들의 환경이 개선되고 우리 개개인의 시민 의식도 성장하는 그런 계기가 되면 좋겠다….]
■ 쿠팡플레이 시리즈 '가족계획'
상대 기억을 조종하는 초능력을 가진 엄마가 피 한 방울 안 섞인 가족들과 합심해 펼쳐가는 독특한 이야기입니다.
엄마 배두나와 아빠 류승범의 신선한 조합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배두나 / 쿠팡플레이 시리즈 '가족계획' 주연 : 슈퍼 히어로가 등장하는 게 아니라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사람들이 피식하는 웃음이 나올 수 있는 블랙 코미디 같은 느낌?]
[류승범 / 쿠팡플레이 시리즈 '가족계획' 주연 : 가족을 지키고자 이들이 복수까지 저지르게 되는 사회의 악을 응징하게 되는….]
YTN 김승환입니다.
영상편집 : 주혜민
촬영 : 유창규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