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날씨] 내일 종일 공기 탁해...미세먼지 '매우 나쁨'

2026.01.15 오후 07:27
오늘 날은 포근했지만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중국발 스모그에 황사까지 더해지면서 여전히 서쪽을 중심으로 공기가 무척 탁한데요.

내일도 하늘 자체는 맑겠지만 영동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까지 오르겠습니다.

이에 따라 충청과 전북에는 이번 겨울 처음으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됐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내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5등급 차량의 운행이 제한되고, 공공 기관 차량 2부제가 실시됩니다.

또, 공공 사업장과 공사장의 운영시간도 단축되니까요,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개인위생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틈틈이 인공눈물을 사용해 눈 표면을 씻어내는 것이 좋고요, 온찜질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자극이 적은 제품으로 꼼꼼히 세수를 하고, 세수 후에는 보습제를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외출 후 바로 양치를 하고 가글까지 하면 호흡기 건강에 더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내일도 매서운 추위는 없겠습니다.

서울과 대전, 대구의 아침 기온 모두 영하 1도로 오늘보다는 낮겠지만, 여전히 평년 수준을 2~4도가량 웃돌면서 추위가 심하지 않겠고요.

한낮 기온도 서울 6도, 광주 14도, 부산 15도까지 오르는 등 평년보다 4~8도가량 높겠습니다.

휴일까지는 큰 추위 없겠지만, 다음 주 월요일 중부 지방에 비나 눈이 내린 뒤 강력한 한파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날씨캔버스의 윤수빈, 김수현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