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Y터뷰] ‘대탈출3’ 정종연 PD “시청률 3% 돌파, 뿌듯해… 세계관은 몰입 위한 것”

2020.04.06 오후 06:16
tvN 인기 예능프로그램 ‘대탈출3’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제작을 맡은 정종연 PD가 감사 인사를 전했다.

6일 오후 정종연 PD는 YTN Star에 “시청률이 3%를 돌파한 것이 매우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 저로서도 매우 만족스러울 수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앞서 5일 방송된 ‘대탈출3’는 닐슨코리아 전국기준 시청률 3%, 남녀 2049 타깃 최고 시청률 3.6%를 기록하며 전(全) 시즌 타깃 시청률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에 정 PD는 “’대탈출’ 시리즈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특히 시청률 걱정을 많이 해주셨는데,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게 된 것 같아 뿌듯하다”라며 “’대탈출3’를 시청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날 방송은 지난 시즌1,2에 언급됐던 인물들이 등장하며 ‘대탈출’ 마니아들 사이에서 크게 화제가 됐다. 정종연 PD는 이처럼 치밀하고 촘촘한 세계관에 대한 기획 의도도 설명했다.

정 PD는 “’대탈출’ 시리즈는 예능이지만, 스토리를 중시하고 있는 프로그램 특성상 각 에피소드가 작게나마 서로 연결되어 있다면 시청자들이 몰입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라며 “프로그램이 기획될 때부터 지금의 에피소드들이 미리 기획된 것은 아니지만, 작년부터는 스토리를 기획할 때 '확장성' 여부를 미리 생각해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탈출3’는 오는 12일부터 3주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방에 들어간다.

‘대탈출3’ 7회는 오는 5월 3일 방송된다.

YTN Star 김성현 기자 (jamkim@ytnplus.co.kr)
[사진 제공 = OSEN, tvN]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