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N(케이콘)이 오는 5월 일본에서 개최된다.
CJ ENM은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KCON 2023 JAPAN(케이콘 2023 재팬)’ 개최 소식을 전하며 사흘간 열리는 쇼(SHOW)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케이콘 2023 재팬’ 쇼에는 AB6IX (에이비식스), ATBO(에이티비오), 에이티즈(ATEEZ),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 DXTEEN, ENHYPEN, iKON(아이콘), INI, ITZY(있지), JO1, JUST B(저스트비), 케플러(Kep1er), 르세라핌(LE SSERAFIM), NiziU(니쥬), STAYC(스테이씨), TEMPEST(템페스트), 더보이즈(THE BOYZ), VIVIZ(비비지), XG, 싸이커스(xikers), 예나(YENA), 8TURN(에잇턴), &TEAM(앤팀) 까지 총 23팀이 출연한다.
지난 2015년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린 첫번째 케이콘을 시작으로 올해가 일본에서 일곱 번째 케이콘 개최다. 올해 '케이콘 2023 재팬'부터는 빠르게 변화하는 GenZ 감성을 담은 2023년 새로운 테마를 통해, 음악(K-POP)과 문화(K-컬처)가 하나되는 KCON의 정체성을 더욱 견고히 할 예정이다.
한편, ‘케이콘’은 K-POP쇼(SHOW)에 한국형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을 융합한 페스티벌로, 지난 2012년 시작돼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2022년까지 아시아, 중동, 유럽, 중남미 등 전 세계를 누비며 모은 ‘케이콘’의 오프라인 누적 관객수는 무려 133만 명에 달한다. 올해 2023년에는 지난 3월 열린 태국 방콕 케이콘을 시작으로 오는 5월 일본, 8월 미국 LA까지 세계 각지에서 K-컬처 팬들을 만날 것을 예고했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