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프라이빗 메신저 ‘버블 (bubble)’과 팬덤 플랫폼 ‘위버스 (Weverse)’를 통해 팬 중심 ‘SM 3.0’을 실현한다.
SM은 위버스에 올 하반기까지 소속 아티스트별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공식 팬클럽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SM은 앨범 및 MD 구매가 가능한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 (Weverse Shop)’에도 입점할 계획으로, 향후 SM이 출시하는 앨범 및 MD 등은 ‘에스엠타운 앤드스토어 (SMTOWN &STORE)’ 및 기존 판매사이트와 더불어 위버스 샵에서도 판매한다.
SM 측은 “프라이빗 메신저 ‘버블’에 더해, 위버스를 통해 커뮤니티, 미디어 콘텐츠, 커머스를 아우르는 서비스도 제공함으로써, 아티스트와 팬덤의 접점을 강화해 글로벌 팬덤 확대는 물론 팬 중심의 ‘SM 3.0’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SM 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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