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담미디어(대표 황남용)가 지난 24일 다수의 드라마, 영화 제작사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웹툰부트캠프 론칭쇼를 진행했다.
오늘(29일) 재담미디어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라이즈 오토매틱 그래프 컬렉션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스토리 IP를 창작한 신진 스토리 작가와 이들의 작품을 웹툰화한 웹툰 작가, 조력자 역할을 한 담당 피디 등이 참석했다.
작가들은 아이디어 발굴 과정에서부터 스토리 구성 방식, 웹툰 작가와의 협업 과정과 완성된 작품의 특징점 등에 대해 발표했다. 전문가들은 텍스트 상태의 기획을 이미지화하는 과정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는 한편, 해당 작품의 영상화 가능성에 대한 평가와 자문을 진행했다.
이날 론칭쇼에서 처음 공개된 작품은 ‘AI중전(이예지, 이나영)’, ‘K로운 생활(이소현, 전분)’, ‘마왕이냥(김민주, 타단)’, ‘예비신랑은로봇입니다(한지선, 뜸)’, ‘조선인플루언서(황선빈, 라키타)’ 등이었다.
황남용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그동안 유망한 스토리 작가를 발굴해 작가의 아이템을 웹툰화하고 이룰 영상화하는 작업에 집중해 왔다”며 “오늘 참여한 제작사 관계자들과 함께 웹툰의 영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론칭쇼에는 리얼라이즈픽쳐서, 쇼박스, 더콘텐츠온, 위매드, 알투디컴퍼니 등 유력 영화와 드라마 제작사가 참여했다.
론칭쇼에서 발표된 각 4화 분량의 웹툰은 전문가들의 의견 등에 따라 추가 보완 작업을 거쳐 주요 웹툰 플랫폼에 투고 될 예정이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