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했던 한가위 연휴가 끝을 보이는 가운데, 가요계도 연이은 컴백 러시로 기지개를 편다.
최근 가요계는 파리 올림픽 기간과 추석 연휴를 의식해 컴백 시기를 치밀하게 조율하며 조금이라고 대중의 선택을 받기 위해 노력했다. 당장 추석 연휴 기간 다음 날인 19일부터 피네이션에서 새 둥지를 튼 화사가 컴백한다.
● 화사, 1년 만에 컴백! 자유분방한 매력 담은 ‘0’
사진=피네이션
화사는 오는 19일 오후 6시에 두 번째 미니 앨범 ‘0’를 들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앞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은 ‘I Love My Body(아이 러브 마이 바디)’ 이후 화사가 1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특히 화사는 최근 티징 콘텐츠에서 외국의 어느 골목에서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자유분방한 모습과 뒤태를 드러낸 드레스를 입은 모습 등을 공개하며 팔색조의 매력을 드러냈다. 타이틀곡은 ‘NA’(나)로 유건형, 싸이, 페노메코, 안신애 등이 참여해 음원 풀버전에 대한 호기심이 더해지고 있다.
● 정규 1집 커리어 하이 피원하모니, 20일 미니 7집 발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오는 20일에는 정규 1집 ‘때깔 (Killin’ It)’로 커리어하이를 달성한 피원하모니(P1Harmony) 미니 7집 ‘SAD SONG’(새드송)이 발매되어 국내 팬들과 만난다. 이들은 지난 앨범으로 음악 방송 1위는 물론,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와 스포티파이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피원하모니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팝, 레게, 미디엄 템포 등 다양한 장르가 담겼으며, 기호, 인탁, 종섭, 지웅 등 피원하모니 멤버들이 앨범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이들의 음악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인탁과 종섭의 첫 유닛곡도 수록될 예정이다.
● 논란과 화제의 중심 QWER, 이번에도 음원 대박?
사진=OSEN
오는 23일에는 논란과 화제를 동시에 부르는 걸 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이 미니 2집을 발매한다. 이들의 미니 2집 ‘Algorithm's Blossom’(알고리즘스 블러썸)은 알고리즘이 피워낸 꽃이라는 의미로 팀으로서 새롭게 운명을 개척하는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앞서 미니 1집 ‘MANITO’(마니또)의 타이틀곡 ‘고민중독’으로 멜론, 유튜브 뮤직 주간 차트 상위권을 5개월간 유지했던 만큼 이번 미니 2집으로 어떤 성과를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