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정교하고 예술적으로 설계된 액션"…'전,란', 넷플릭스 글로벌 3위

2024.10.16 오후 02:38
영화 '전,란' 스틸컷 ⓒ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전,란'이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 비영어 부문 3위를 달성했다.

'전,란'은 왜란이 일어난 혼란의 시대, 함께 자란 조선 최고 무신 집안의 아들 ‘종려'(박정민 분)와 그의 몸종 ‘천영'(강동원 분)이 ‘선조'(차승원 분)의 최측근 무관과 의병으로 적이 돼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

작품은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최초 상영 이후 지난 11일 글로벌 공개됐다. 이후 영화는 3일 만에 글로벌 TOP 10 영화 비영어 부문 3위에 등극했다. 또한, 대한민국에서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프랑스, 포르투갈, 스웨덴, 브라질, 일본을 포함한 총 58개 국가에서 TOP 10 리스트에 오르며 전 세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외신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매체 데드라인은 "정교하고 예술적으로 설계된 액션 시퀀스에 더해 영화가 전하는 사려 깊은 가치관 역시 여운을 남긴다. 반란 영웅인 주인공을 조명하지만 김상만과 박찬욱 감독은 결국 민중이 가진 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라고 평가했고,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는“김상만 감독은 스펙터클한 검술 액션을 통해 시각적 세련미가 돋보이는 작품을 선보인다”라며 영화의 액션에 찬사를 보냈다.

사극 장르의 한계를 넘어 전 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전,란'의 성적에 영화계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