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지드래곤이 신곡 ‘POWER(파워)’를 발표하고 여전한 차트 장악력을 과시한 가운데 이 곡의 가사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드래곤은 지난달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그의 새 디지털 싱글 ‘POWER’를 공개했다. 지난 2017년 발매한 미니 앨범 ‘권지용’ 이후 7년 4개월 만의 신곡이다.
이 가운데 ‘억까 짤 퍼다 샬라샬라하다가 shout out’이라는 가사가 눈길을 끈다. 이는 앞서 지드래곤이 마약 투약 혐의로 형사 입건됐을 당시 온라인상에 퍼진 영상과 루머들을 비판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당시 온라인상에는 그의 어눌한 말투와 흐느적거리는 몸짓 등이 ‘마약 투약 증세’라는 루머로 확산한 바 있다.
또한, ‘I don't give a 쉬-잇 웃다 끝 돈 기부 억 씨-익/ 권력오남용 묻고 관용 천재 지병 불가항력’이라는 가사에도 그가 혐의를 벗은 후 재단을 설립하고 마약 근절을 위해 억 단위의 금액을 쾌척한 행보를 빗댄 것으로 보인다.
지드래곤의 신곡 ’POWER‘는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멜론 일간 차트 2위, 누적 감상 수 82만 명을 돌파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800만 회를 넘어서며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