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시리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확실하고 고통스러운 보복' 예고했던 이란..."타국서 이스라엘 공격 준비" [지금이뉴스]

지금 이 뉴스 2024.11.01 오전 10:30
AD
최근 이뤄진 이스라엘의 이란 본토 공습에 대응을 예고한 이란이 며칠 내로 이라크 영토 안에서 이스라엘을 공격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미국 온라인 매체 악시오스가 보도했습니다.


악시오스는 이스라엘 소식통을 인용해, 이란이 가능하면 미국 대선 전에 이라크 내에서 이스라엘에 대규모 드론과 탄도미사일을 이용한 공격을 수행할 것으로 이스라엘 정보 당국은 예상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미국의 한 당국자는 악시오스에, 이란이 곧 공격하기로 결정을 내린다면 빠르게 실행에 옮길 수 있다면서도 미국 측은 해당 결정이 내려졌는지 알지 못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란이 자국 영토 내에서 직접 이스라엘을 공격하는 대신 이라크 내 친이란 무장단체를 통해 공격한다면 이는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이스라엘의 재보복을 피하려는 시도일 수 있다고 악시오스는 짚었습니다.

앞서 미 CNN 방송은 이란 고위 당국자를 인용해, 이란이 미국 대선 전에 "확실하고 고통스러운" 대응을 계획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신임 군사 장교들에게 한 연설에서, 이스라엘이 이란 어디든 공격할 수 있으며 목표는 이란이 핵무기를 보유하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자ㅣ조수현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지금이뉴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0,05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7,50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