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OTT 디즈니+에 더욱 강력한 한류 열풍이 불어온다.
20일(현지시간) 오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는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APAC 2024'(Disney Content Showcase 2024)가 열렸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 극장 개봉작과 스트리밍 예정작 등을 선공개했다.
현장에는 한국, 일본, 중국, 호주 등 아태 지역 12개국에서 온 500여명 이상의 취재진과 파트너가 참석했다.
디즈니,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 루카스필름, 마블 등이 현재 공개를 준비 중인 작품들이 소개됐다.
특히 한국, 일본의 새 콘텐츠를 소개하고 미국, 아태지역의 정상급 글로벌스타도 참석해 비하인드를 전한다.
한국 오리지날 콘텐츠로는 ‘조명가게’, ‘트리거’, ‘파인’, ‘하이퍼나이프’, ‘넉오프’, ‘나인퍼즐’ 등이 소개된다.
이어 ‘조명가게’ 시사회와 기자간담회가 열리며 강풀 작가와 감독으로 첫 작품을 선보이게 된 배우 김희원, 주연배우인 주지훈, 박보영 등이 참석한다.
이날 데이나 월든 월트디즈니 컴퍼니 디즈니 엔터테인먼트 공동 회장은 시리즈 ‘무빙’과 ’쇼군‘을 글로벌 히트작이라 칭하며 아태지역 콘텐츠가 디즈니에 끼치는 영향력을 강조했다. 그는 ”아태지역은 월트디즈니컴퍼니에게 중요하고 활발한 성장 지역”이라며 “독창적인 스토리와 인재를 갖췄다”고 평했다.
루크 강 월트디즈니컴퍼니 아태지역 사장 (사진=디즈니)
루크 강 월트디즈니컴퍼니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삼 년 전, 제가 아태지역 오리지널 스토리를 발굴해서 디즈니+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하겠다고 발표했는데, 그때까지만 해도 야심 찬 포부로 받아들여졌던 계획이 현실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양보다 질을 우선시한다"며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인 '무빙', '카지노', '최악의 악', '킬러들의 쇼핑몰'과 일본 오리지널 시리즈 '간니발' 등의 콘텐츠는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화려한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높은 퀄리티를 고집하는 디즈니의 '선택과 집중' 전략 덕분에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디즈니가 선보인 작품 중에는 이미 글로벌 히트작이 된 작품도 있고, 장기적으로 미래 대형 글로벌 프랜차이즈가 될 수 있는 작품들도 있습니다. 저희는 집중화된 콘텐츠 전략이 결국 성공의 길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내일(21일)은 ‘트리거’ 배우 김혜수, 정성일, ‘파인’ 배우 류승룡, 양세종 ‘파이퍼나이프’ 배우 박은빈 설경구, ‘넉오프’ 배우 김수현, 조보아, ‘나인퍼즐’ 배우 김다미 손석구가 함께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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