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 골드 인증을 추가했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는 1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블랙핑크의 싱글 '뛰어(JUMP)'가 누적 50만 유닛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지난 12월 11일 자로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RIAA는 음반 판매량,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수치를 종합해 인증을 수여한다. 실물 음반 없이 발매된 '뛰어(JUMP)'는 스트리밍 수치만으로 50만 유닛(약 7,500만 회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북미 시장 내 강력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의 성과도 꾸준하다. '뛰어(JUMP)'는 캐나다와 프랑스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유럽·오세아니아 주요 국가에서 골드 인증을 추가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스포티파이 4억 7,000만 스트리밍 돌파와 빌보드 '핫 100' 10주 연속 차트인 등 각종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팀 자체 최장 기록을 갈아치웠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2월 27일 미니 3집 '데드라인(DEADLINE)'을 발매하고 완전체로 컴백한다. 이는 2022년 발매한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 이후 약 3년 5개월 만의 신보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