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조정석, 50만 유튜브 잠정 중단…"육아에 집중"

2026.01.20 오후 03:55
ⓒ넷플릭스
배우 조정석이 운영 중이던 유튜브 채널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조정석은 지난 19일 자신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청계산댕이레코즈' 게시판에 자필 편지를 올렸다.

자신을 '댕이아빠'라 소개한 그는 "항상 영상을 시청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덕분에 어느새 구독자 수가 50만을 넘겼다. 구독자 50만이라는 기쁜 소식과 함께 개인적으로도 반가운 일이 하나 더 생겼다"고 밝혔다.



이어 "또 하나의 큰 행복이 찾아왔다. 댕이 동생이 태어났다"며 둘째 소식을 알린 후 "당분간은 육아로 인해 영상 업로드가 쉽지 않을 것 같아 미리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튜브를 하면서 조회수보다 더 크게 다가왔던 건 '다음 영상 기다릴게요'라는 댓글이었다. 그 말들이 제게 큰 힘이 됐다. 아주 잠깐만 쉬었다가 빠른 시일 내에 다시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또한 "그때는 지금과는 또 다른 이야기로, 더 재미있는 영상을 들고 올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조정석은 가수 거미와 지난 2018년 10월 결혼했다. 2020년 첫 딸을 얻었고, 지난 14일 둘째 딸을 품에 안았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