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웨이브, 설 연휴 라인업…화제의 오리지널부터 최신작·천만 영화까지

2026.02.11 오후 04:58
웨이브(Wavve)가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추천작 리스트를 공개했다. 웨이브 오리지널 ‘공양간의 셰프들’, ‘범죄자의 편지를 읽다’를 비롯해 명절에 즐기기 좋은 미식 프로그램, 드라마와 영화까지 폭넓은 콘텐츠를 엄선했다.

■ 기름진 명절 음식엔 ‘디톡스’ 힐링 예능 ‘공양간의 셰프들’… 사찰음식 명장 6인의 미식 이야기

‘공양간의 셰프들’은 사찰음식 명장 스님 6인이 공양(供養)을 준비하고 나누는 과정을 담은 푸드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음식에 담긴 철학과 수행의 의미를 함께 조명하며, 단순한 요리 예능을 넘어서는 이야기를 전한다.

‘흑백요리사 시즌2’에서 ‘백수저’로 TOP7에 오른 선재 스님, ‘셰프의 테이블’로 알려진 정관 스님을 비롯해 계호·적문·대안·우관 스님까지, 6인의 사찰음식 명장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서로의 음식 철학을 나누고, 고추장·간장·된장 등 전통 장을 주제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사찰음식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손님들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과정도 함께 담긴다. 총 4부작으로 구성된 ‘공양간의 셰프들’은 13일(금) 전편 공개된다.

■ 연휴 틈새 시간 파고드는 범죄 심리 분석 코멘터리 ‘범죄자의 편지를 읽다’

‘범죄자의 편지를 읽다(이하 ‘읽다’)’는 실제 사건 당사자들의 자필 편지를 바탕으로 범죄 심리를 분석하는 프로그램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꼬꼬무)’ 제작진이 참여했다. 사건 당사자들의 편지에 담긴 심리와 감정을 전문가 시선으로 해석하며 이야기를 풀어간다.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 박경식 전 PD, 표창원 프로파일러,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 박준영 변호사 등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어금니 아빠’ 이영학, ‘한강 토막살해범’ 장대호, 유정호, 유영철·정남규 등 사회적 파장을 일으킨 인물들의 편지를 다룬다.

편당 30분 내외로 구성돼 이동 중이나 짧은 휴식 시간에도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다. 매회 다른 사건을 다루는 옴니버스 형식이며, 총 12부작으로 매주 금요일 1편씩 공개된다.



■ 명절에는 음식 콘텐츠가 제격! 설 특집 & 신규 미식 방송

명절 연휴를 겨냥한 미식 콘텐츠도 준비됐다. MBN ‘천하제빵: 베이크 유어 드림’은 K-베이커리 서바이벌로, 전국 각지의 제빵사들이 상금 1억 원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tvN ‘차가네’는 매운맛 소스를 소재로 한 예능으로, 차승원과 추성훈을 비롯해 토미, 딘딘, 대니 구가 출연한다.

MBC ‘K-GIM 레볼루션’은 김 산업을 조명한 다큐멘터리로, 안성재 셰프가 진행을 맡았다. 설 특집 ‘밥상의 발견’은 장근석과 셰프들이 일상의 밥상을 주제로 여행을 떠나는 로드멘터리다. 이 밖에도 JTBC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도 웨이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 시간 ‘순삭’ 책임질 최신 인기 드라마 몰아보기

‘판사 이한영’은 과거로 돌아간 판사가 거대 악을 응징하는 이야기를 그린 장르물로, 웨이브 드라마 순위 1위를 기록 중이다. ‘스프링 피버’는 교사 윤봄과 선재규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드라마로 시청 시간이 꾸준히 늘고 있다.

사극 로맨스 ‘은애하는 도적님아’는 도적 홍은조와 대군 이열의 영혼이 바뀌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여기에 13일 전편 공개되는 ‘스피릿 핑거스’는 소녀가 자신만의 색을 찾아가는 성장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



■ 명절엔 검증된 천만 영화! 온 가족 거실 상영관

‘택시운전사’(2017)는 5·18 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영화로, 송강호와 류준열, 유해진 등이 출연했다. ‘극한직업’(2019)은 마약반 형사들의 치킨집 위장 창업기를 그린 코미디다.

‘명량’(2014)과 ‘광해, 왕이 된 남자’(2012) 역시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작품으로 꼽힌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2019)도 웨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신카이 마코토 명작도 웨이브에서

‘너의 이름은’, ‘스즈메의 문단속’, ‘날씨의 아이’, ‘초속 5센티미터’ 등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대표작들도 제공된다. 특히 ‘초속 5센티미터’는 오는 2월 25일 실사 영화 개봉을 앞두고 있어, 원작을 미리 감상하기에 적합하다.

웨이브는 이 밖에도 설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영화, 애니메이션, 해외 시리즈를 함께 선보인다.

[사진 제공 = 웨이브]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