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한 피부를 위한 시술, 주의사항은?

2017.07.01 오후 01:00
YTN PLUS와 임이석테마피부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늘(1일) ‘맑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주름, 색소질환 치료법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임이석 임이석테마피부과 원장이 출연해 주름과 색소질환 치료법에 대해 설명했다.

임 원장은 “피부 노화의 원인 중 하나는 자외선”이라며 “자외선 때문에 색소침착이 생기고 혈관이 늘어나며 피부암에 걸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일상 속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좋다. 임 원장은 “외출하기 30분 전에 차단제를 바르고, 이후 2~4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주면 효과가 더 좋다”고 설명했다.

또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평소 항산화 식품, 즉 비타민C나 비타민E 등이 든 과일과 채소를 먹을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피부 상태 개선을 위한 시술로는 초음파, 고주파, 보톡스 필러 등이 있다. 그러나 각 시술에 따른 부작용을 아는 것도 중요하다.

임 원장은 “보톡스는 잘못 놓으면 표정이 어색 해질 수 있고, 필러 부작용으로는 혈관이 막히는 괴사가 생기거나 실명할 수 있으므로 경험 많은 전문의를 찾는 것이 안전하다”고 말했다.

또 “레이저 시술을 할 때는 자신의 피부에 맞는 레이저인지 확인한다”며 “남들이 한다고 해서 무조건 같은 시술을 받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원장은 “레이저 치료를 받은 후에도 자외선을 잘 차단하고, 피부 자극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YTN PLUS] 공영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