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수술 없이 척추질환 치료하기

2018.03.17 오후 01:00
YTN PLUS와 마디힐신경외과의원이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늘(17일) ‘척추질환의 비수술 치료, 꼬리뼈 미니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시술이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이승준 마디힐신경외과의원장이 출연해 척추질환과 치료법에 관해 설명했다.

이 원장은 “허리디스크와 허리디스크로 인한 협착증일 경우 '비수술 치료인 꼬리뼈 미니 내시경 레이저 디스크 시술(SELD)'로 치료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또 “SELD 시술은 직경 2mm 정도의 일회용 미니 내시경과 초정밀 레이저를 꼬리뼈로 넣어 통증의 원인이 되는 디스크를 없애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간단한 국소마취를 통해 30분~1시간 정도면 시술이 가능하며, 1박 2일 정도 입원했다가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긴데 다리를 꼬고 앉는 것은 피해야 하며 등의 곡선을 살려주는 의자에 앉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앉은 상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척추 스트레칭은 허리를 가볍게 쭉 펴주고, 팔을 양옆으로 벌려 직각으로 만든 후 역기 들 듯 아래 위로 뻗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버스 한 두 정거장 정도는 걸어 다니는 습관을 갖는 것도 허리 건강을 위해 좋다”고 말했다.

[YTN PLUS] 공영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