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양한 코수술 방법, 내게 맞게 택해야”

2018.11.28 오후 05:22


YTN PLUS와 플랫아이언성형외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health+Life)’는 11월 24일 (토) ‘코수술, 안전하고 정확하게’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는 플랫아이언성형외과 박재현 원장이 출연했다.

박 원장은 “예전에는 흔히 코수술이라고 하면 막연히 콧대를 높이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요즘은 매부리코, 짧은 코 등 다양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코수술을 한다”고 말했다.

코수술 방식은 크게 코 안쪽으로만 절개하는 ‘비개방 수술’과 코 밖 비주를 절개하는 ‘개방 수술’로 구분할 수 있고, 보형물의 종류에는 비중격연골, 늑연골과 같은 자가조직 보형물과 실리콘 등의 인공보형물이 있다.

그러나 코수술 이후 보형물이 피부 밖으로 튀어나오거나 코끝이 빨개지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거나 코 모양이 전체 인상과 조화를 이루지 못 해 다시 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있다.

박 원장은 “개개인의 생김새나 피부 조직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보형물과 수술 방법을 찾지 않으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들다”며 “예를 들어 매부리코나 휜 코는 보형물이나 자가연골만으로는 완벽하게 개선하기 어렵고, 콧등 뼈를 갈아내거나 심하면 아예 제거해야 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꼼꼼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코 모양을 찾고, 적절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박 원장은 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처음부터 제대로 수술하는 것이지만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첫 수술 후 6개월~1년 정도 지나서 하는 게 좋고, 이전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