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이번 주는 잦은 비소식이 있는데요. 화요일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에는 초속 20m에 달하는 강한 바람이 전망됩니다. 새벽에 황해를 중심으로 풍랑특보도 내려질 가능성이 크고요. 슈퍼문 대조기를 앞두고 있는 만큼 조수간만의 차가 크고 조류의 흐름도 빠르겠는데요, 물 때 정보 잘 확인하시고 출조하셔야겠습니다. 바다낚시지수는 곳곳에 경고등이 들어오며 대체적으로 출조 포인트 찾기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황해와 동해에 강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전망됩니다. 자세히 살펴보시죠.
먼저 서해안입니다. 현재 황해를 중심으로 풍랑예비특보가 발효됐습니다. 해안가로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는데요. 하조도에서 물결이 낮게 일며 보통지수를 보이지만 바람이 캐스팅을 방해하겠습니다. 무리한 출조는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남해안도 역시나 강한 바람이 출조길을 막아서겠습니다. 부산남부에서는 물결이 1.5m에 달하겠고요. 대조기를 앞두며 남해안은 만조시 해수면 높이가 더 높게 차오르겠습니다. 해안가와 갯바위에서 고립사고 등 안전 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동해안도 강풍이 낚시인들의 발목을 잡겠습니다. 바람의 편차가 큰 편인데요. 강할 때는 다른 해역에 비해 더 거친 바람이 예상됩니다. 안전을 위해 화요일은 해안가 접근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주도는 다행히 비 소식은 없습니다. 물결은 1m 내로 일겠지만 거친 바닷바람 때문에 낚시하러가기 힘들겠는데요. 보통이 뜬 성산포에서는 밤 시간대에 침수 위험이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밤낚시는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홍현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