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종영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올겨울 대한민국에 복고 열풍을 일으켰다. 특히 최근에는 모델들 사이에서도 트렌디한 감성을 더한 복고 스타일링이 각광받으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모델들의 레트로 스타일링, 무엇이 다른지 아이템 하나하나를 파헤쳐 봤다.
모델 정소현은 빈티지 코듀로이 재킷으로 레트로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그는 칼라 부분에 양털로 포인트를 준 베이지 컬러의 오버사이즈 코듀로이 재킷과 체크 컬러의 머플러를 매치, 빈티지한 무드를 드러냈다. 여기에 데님을 착용하며 보이프렌드 룩을 연출해 중성적인 느낌을 더했다.
오버롤 팬츠를 착용한 안예원은 귀여우면서도 개성 넘치는 캐주얼룩을 완성시켰다. 블랙 니트에 옐로 컬러의 코듀로이 오버롤 팬츠를 착용한 그녀는 팬츠의 밑단을 살짝 롤업 해 깜찍한 느낌까지 자아냈다. 특히, 오버롤 팬츠와 같은 컬러의 모자를 매치해 산뜻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한층 더한 레트로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모델 정소현은 “코듀로이 재킷이나, 오버롤 아이템으로 빈티지한 분위기를 살리는 레트로 스타일링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그런 스타일링이 조금 부담스러운 여성들은 베레모나, 스카프를 사용해 포인트를 주는 레트로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라고 스타일링 팁을 전했다.
제공=YG케이플러스, 사진=모델 정소현, 안예원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