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광장

“맛은 기본, 인심은 덤”, 대학가 맛집 소개

2016.07.05 오후 05:20
YTN과 교육할인스토어가 기획한 ‘캠퍼스 24’에서는 지난 2일 오랜 기간 대학생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대학가 맛집’을 소개했다.

지난 4월, 수도권 내 대학생 남녀 100명을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에서 ‘문화생활 중 가장 관심 있는 것’으로 ‘맛집 찾기’가 가장 높은 비율인 42%를 차지했다.

대학가 유명 맛집들은 푸근한 인심과 맛, 저렴한 가격 등으로 인근 대학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고려대 앞에는 30여 년간 학생들에게 맛집으로 인정받은 ‘ㅊ’ 닭요리 전문점이 인기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닭오닭’으로 닭갈비와 오도독뼈, 닭 곱창 등을 섞어 만들었다.

숙명여대 인근에 있는 ‘ㄸ’ 스파게티 전문점은 개성과 특색 있는 음식으로 여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곳 점주는 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맛과 양을 위한 트렌드를 조사하고 각종 신메뉴를 개발한다.



이번 방송에 출연한 맛 칼럼니스트 유지상 씨는 “이화여대 부근에 주먹밥 집, 성신여대 앞 삼겹살 무한 리필 생고기 집을 추천한다”며 “오늘날 많은 대학가 식당들의 ‘후다닥 한 끼’식 몰개성이 아쉽고 오랜 전통과 개성을 가진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야 한다”고 말했다.

‘캠퍼스24’는 YTN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5시30분에 방송되며, 재방송은 YTN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YTN PLUS (healthpluslife@ytnplus.co.kr), 사진 교육할인스토어 제공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