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드디어 눈 뜬 잠만보, 20년만에 공개된 의외의 모습

SNS세상 2017.02.12 오후 03:00

최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GO'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게임 속 포켓몬들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게임 속에서 획득이 어려운 ‘잠만보’는 귀여운 모습과 대비되는 강력한 포켓몬으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다.



항상 잠에 취해 있는 잠만보는 눈을 감고 있는 특유의 모습이 귀엽다는 이유로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최근 20년 만에 눈 뜬 모습의 잠만보의 모습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포켓몬스터 '7세대'라 불리는 포켓몬스터 썬 ·문 시리즈에서 '진심을 다하는 잠만보'의 모습이 공개된 것. 여기서 하루에 400kg 이상을 먹으며 잠만 자던 잠만보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다.



실눈에서 동그란 원의 놀란 눈을 가진 잠만보가 공격하는 모습을 보고 "귀여움이 한층 더 커졌다" "데프콘을 닮았다" "드디어 20년 만에 잠에서 깼구나!" 등 잠만보의 새로운 모습을 본 네티즌들은 각종 반응을 내놓고 있다.



한편 마침내 눈을 뜬 잠만보의 모습이 화제가 되며 잠만보의 모습 또한 새삼 주목받고 있다. 1996년 첫 등장 이후 언제나 누워있던 잠만보는 시간이 지날수록 게임 속에서 점차 일어나는 모습을 보여준다. 잠만보가 완전히 일어나기까지는 17년 8개월이 걸렸다고 알려져 있다.

[사진 출처 = MBC 무한도전, Twitter, pokemonkorea]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