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누구나 영화처럼 제작"...갤럭시 S26 카메라 역대급 AI 기능 예고 [지금이뉴스]

지금 이 뉴스 2026.02.19 오전 11:57
오는 26일 공개되는 삼성전자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6 시리즈`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다양한 창작 기능이 대거 탑재될 전망입니다.

19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갤럭시 S26 시리즈 AI는 고급 창작 기능을 통합 제공해 카메라 촬영부터 편집, 공유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으로 연결합니다.

사용자는 별도의 앱 전환이나 복잡한 편집 도구 없이도 간편하고 신속하게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날 공개된 3편의 티저 영상에는 AI를 활용한 구체적인 창작 사례가 담겼습니다.

한입 베어 문 컵케이크의 빈 부분을 AI가 자연스럽게 채워 넣는 장면, 촬영된 사진 위에 스케치를 더하면 배경과 조화로운 이미지로 변환해 주는 장면, 반려동물 사진을 다양한 표정과 자세의 스티커로 제작하는 장면 등입니다.

삼성전자는 과거 이런 수준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전문적인 역량과 상당한 작업 시간이 소요됐으나 이제는 사용자의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도 갤럭시 기기 내에서 즉각적인 수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제 누구나 영화 같은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밤하늘에서 별의 움직임을 담으며, 저조도 환경에서도 디테일이 풍부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며 "자연스러운 멀티모달 입력을 통해 몇 마디 말만으로도 손쉽게 결과물을 편집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디오ㅣAI앵커
제작ㅣ이 선
출처ㅣ삼성전자 유튜브

#지금이뉴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