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4

[위클리 픽] 아스널, 3위로 시즌 마감할 수 있을까

2016.04.30 오전 02:42
[박유라]
최고의 명승부를 미리 만나보는 시간! 승부 예측 '위클리 픽' 입니다.

먼저 이번 주말에 펼쳐질 해외 축구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아스널과 노리치의 경기입니다.

원정 팀 노리치는 최근 2연패로 다시 강등 위기에 처했다.

홈 팀 아스널은 지난 선덜랜드전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3위 탈환에 실패했다.

3위로 시즌을 마감해야겠다는 목표가 확실한 만큼 아스널이 이번 경기를 승리로 장식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과 헤르타 베를린의 경기입니다.

홈 팀, 레버쿠젠은 5연승을 질주하는 동안 단 2골만 내주며 철벽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

반면 베를린은 1무 3패로 주춤하고 있다.

최근 맞대결에서도 홈 팀이 4승 1패로 앞서고 있다며, 레버쿠젠의 승리를 예상했습니다.

다른 경기, 한 줄 평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도르트문트와 볼프스부르크의 경기는, 올해 들어 한 번도 지지 않은 홈 팀의 승리를 예상했고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라요 바예카노의 경기는, 9월 이후 원정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한 원정 팀을 상대로 홈 팀이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유벤투스와 카르피의 경기는, 리그 5연패를 달성한 홈 팀의 낙승을 전망했고, 나폴리와 아탈란타의 경기는, 챔피언스리그 직행 티켓이 걸린 2위 자리를 지켜내려는 홈 팀의 의지가 더욱 강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김재형 기자, 유벤투스가 리그 5연패를 확정 지었네요.

2위와의 격차도 상당히 큰 것 같아요.

[김재형]
그렇습니다. 4월이 채 끝나기도 전에 유럽 4대 리그 중 가장 먼저 우승을 확정 지었습니다. 그것도 5시즌 연속 우승입니다.

하지만 이 대기록의 시작은 썩 좋지 않았습니다. 개막전 우디네세전에서 패하며 홈 40경기 연속 무패의 기록이 깨지기도 했고, 초반 3경기 동안 승리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열린 경기에서 24승 1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웠습니다.

[박유라]
오히려 시즌 초반의 부진이 강력한 자극제가 되지 않았나 싶기도 한데요. 공수에서 안정된 유벤투스의 남은 경기도 기대가 됩니다.

그럼 지난주 예측 결과, 확인해 보죠.

'위클리 픽' 총 6경기 중 4경기 예상이 맞았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상승세를 이어갔고, 인터밀란과 AS로마 역시 안방 승리를 거뒀습니다.

비야레알과 레알 소시에다드, 그리고 토트넘과 웨스트브롬은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위클리 픽' 이번 주, 경기도 기대해보겠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