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아이 니드 유(I NEED YO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억 대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30편째 보유해 한국 가수 최대 기록을 자체 경신했는데요.
'아이 니드 유'는 방탄소년단 세 번째 미니 앨범 '화양연화 파트1'의 타이틀 곡으로
식어 가는 사랑을 붙잡아 보려는 불안한 심정을 노래한 곡입니다.
또,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200만 이상 팔린 음원에 부여되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습니다.
#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 데뷔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가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국내 솔로 가수가 두 글로벌 차트를 석권한 것은 지난해 9월 차트 신설 이래 처음인데요.
또, '온 더 그라운드'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차트에서 43위를 기록하며
국내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유튜브가 발표한 글로벌 유튜브 송 톱 100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등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슈퍼주니어
슈퍼주니어의 정규 10집 앨범 '더 르네상스(The Renaissance)'가
콜롬비아, 싱가포르 등 22개 국가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에서 정상에 올랐습니다.
또, '더 르네상스'는 중국의 QQ뮤직, 쿠거우 뮤직, 쿠워뮤직의 디지털 앨범판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는데요.
타이틀곡 '하우스 파티'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종식될 때까지 일탈하지 말자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자신의 SNS 계정에 '하우스 파티(House Party)' 뮤직비디오 링크를 게재하며
"코로나19를 통제하기 위한 예방조치를 음악으로 상기시켜줘서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